반응형
이번에는 장애물이 일정 시간동안 나왔다 사라졌다를 반복하는 블럭을 만들어 보자.
플레이어는 이 블록이 사라지기 전에 다음 블록으로 이동해야 한다.
https://thinkmath2020.tistory.com/4415
1. 장애물 게임 만들기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thinkmath2020.tistory.com
위에서 만든 프로젝트에서 블럭을 일정시간동안 사라졌다 보였다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해 보자.
local platform = script.Parent --현재 스크립트의 부모 객체를 가져온다.
local function visibleToggle(visible)
-- 객체를 숨겼다 보였다 하도록 처리하자.
platform.CanCollide = visible
if visible then
platform.Transparency = 0 --불투명하게 처리
else
platform.Transparency = 1 --투명하게 처리
end
end
visibleState = true
while true do
visibleToggle(visibleState)
visibleState = not visibleState -- 상태를 true와 false를 변호나
wait(5) -- 5초에 한번씩
end
위와 같이 스크립트를 만든 후 나타났다 숨겼다 할 수 있도록 처리하고 싶은 객체 아래에 다음과 같이 붙여 주면 된다.
실행화면
반응형
'메타버스 프로그래밍 > 로블록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블럭을 서서히 사라지거나 서서히 나타나도록 처리해 보자. (0) | 2023.11.15 |
---|---|
3. 밟으면 Player가 죽는 블럭 만들기 (0) | 2023.11.15 |
1. 장애물 게임 만들기 (0) | 2023.11.14 |
상상을실현하는]1-1.로블록스 하우스 만들기 (0) | 2023.09.07 |
상상을실현하는]1-1.로블록스 스튜디오 (0) | 2023.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