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정보/비버챌린지

숲의 나무

파아란기쁨1 2020. 3. 16. 14:07
반응형

1)     A 나무가 34 , B의 나무가 21

2)     A 나무가 34 , B의 나무가 55

3)     A 나무가 55 , B의 나무가 34

4)     A 나무가 55 , B 나무 144

 

 

정답) 2

문제풀이)

A B를 만들고 그 해에 사라짐

B A를 만들고 다음 해에 남기 때문에 다음을 알 수 있습니다.

A의 개수는 전년 B의 갯수

B의 개수는 전년 A의 갯수와 B의 개수의 합

(전년 A의 갯수) + (전년 B의 개수) = (전년 A의 갯수) + ( A의 개수) = (전전 년의 B의 갯수 + 전년 B의 갯수)

 

 

설명이 문제는 수열을 재귀 정의 문제로 몇 줄에있는 숫자는 이전의 수에 따라 계산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열은 즉시 답을 얻기는 어렵 기 때문에 작은 크기 문제로 풀지 않으면 안되는 문제의 알고리즘을 설계 할 때 잘 나타납니다.

이 문제도 곧 10 년 후 나무의 수를 구할 수 없기 때문에 1 년 후, 2 년 후, 3 년 후 순차적 구합니다. 이러한 기법은 동적 계획법 (dynamic programming)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정보 > 비버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전퍼즐  (0) 2020.03.18
흩어진 카드  (0) 2020.03.17
최단거리  (0) 2020.03.15
보물찾기  (0) 2020.03.14
강 조사  (0) 2020.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