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의 특징 |
- 형식 안정적인 객체지향언어(Objected Oriented Programming)
-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의 생산성을 개선하여 성능이 높음
- 윈도우즈에서 동작하는 닷넷 플랫폼과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모노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음
플랫폼 |
- C#은 닷넷 플랫폼 과 모노플랫폼에서 동작
라이브러리 |
- 코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미리 만들어준 코드
-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만들 때 사용하는 클래스 또는 서브루틴의 집합
- 쉽게 비유 하면 톱,망치,삽 같은 연장(도구)
프레임워크 |
- 기본 틀(Framwork)를 제공해 주고 개발자는 개발에 집중 가능
- 쉽게 비유하면 차,비행기,배 같은 탈것과 같은 운송수단으로 톱이나 망치를 가지고 탈것을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 시스템을 사용
- 따라서 정해진 규칙(예를 들어 DB연동시 무엇얼 넣어야 하는지)에 따라 시동걸고 기어넣고 핸들을 돌리기만 하면 되는 일
C#으로 할 수 있는 일 |
- GUI 개발 : Windows Form,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 웹개발 : ASP.NET
- 기타 게임개발,IoT 개발
실습환경구축 |
- 프로젝트 생성-콘솔응용프로그램 선택
- 소스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FirstProgram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 }
- 실행하기
- 자동완성 기능 : Ctrl + Space
연습문제 |
- Write 와 WriteLine 의 차이 연습하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WriteAndWriteLin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Write"); Console.WriteLine("WriteLine"); Console.WriteLine("WriteLine"); Console.WriteLine("WriteLine"); Console.Write("Write"); Console.Write("Write"); } } }
- 문법 오류 체크-WriteRine오류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ErrorCheck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Rine("Hello World"); } } }
반응형
'응용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05. C# 클래스 기본 (0) | 2021.09.03 |
---|---|
04. C# 반복문 (0) | 2021.09.02 |
03. C# 조건문 (0) | 2021.09.02 |
02. C# 기본 (0) | 2021.09.02 |
교재 소개 (0) | 2021.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