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if문 : C언어 문법과 동일
if(조건식){
참인 조건 처리
} else {
거짓인 조건 처리
}
2. switch() ~ case : c언어 문법과 동일
switch(변수){
case 값1:
값1인 경우 처리
break;
case 값2:
값2인 경우 처리
break;
default:
그 외의 경우 처리
break;
}
3. 1차원 배열 : C언어 문법과 다름
int arr[] = new int[10];
int[] brr = new int[10];
- 1차원 배열 초기값 대입하기 : C언어와 같이 크기를 설정한 후 초기값 대입하는 형태가 아닌 초기값 대입한 만큼 크기가 정해 짐
int[] arr={1,2,3,4,5};
int[] brr=new int[]{1,2,3,4,5};
int crr[]={1,2,3,4,5};
- 1차원 배열 크기 확인 : arr.length
4. 2차원배열 :
int arr[][] = new int[10][10];
int[][] brr = new int[10][10];
- 2차원 배열 초기값 대입하기 :
int arr[][] = {{1,2},{3,4}};
int[][] brr = new int[][]{{1,2},{3,4}};
5. for문 : c언어와 동일
for(초기식;조건식;증감식){
반복처리
}
- 배열을 지원하는 for문 : C++과 동일
for(변수형 변수 : 배열명){
변수값 처리
}
///예
for(int i : arr){
System.out.print(i);
}
6. while 문 : c언어와 동일
while(조건식){
참인동안 실행
}
7. 예외처리
try{
처리
}
catch(예외이벤트 e){
//예외처리
}
8. 연산자 : C언어와 동일
반응형
'앱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3 JAVA 기본문법(클래스 상속) (0) | 2021.12.03 |
---|---|
03-2 JAVA 기본문법(클래스와 인스턴스) (0) | 2021.12.03 |
01-3. 프로젝트 트리의 구성 (0) | 2021.12.03 |
01-2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에 나만의 아이콘 출력하기 (0) | 2021.12.02 |
01-1. 처음 만드는 앱 프로그램 (0) | 2021.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