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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Debug.DrawLine 으로 가야 하는 길의 경로를 표시하는 방법을 살펴 보자.
사용법 |
Debug.DrawLine(시작위치,종료위치,색상,표시하는 시간,카메라에서 가까운 오브젝트에 의해 가려졌는지 여부)
2022.06.06 - [응용프로그래밍/유니티기초] - [유니티2D] 배열맵을 이용하여 출발지에서 목표로 이동하는 네비게이션 만들기
에서 자동차가 출발 하기 전에 가야 할 길을 빨간색으로 표시하도록 해 보자.
Vector3 startPos,endPos;
void DrawLine(){
for(int i = 0; i < FinalTargetList.Count-1; i++){
startPos = new Vector3(FinalTargetList[i].x,FinalTargetList[i].y,0);
endPos = new Vector3(FinalTargetList[i+1].x,FinalTargetList[i+1].y,0);
Debug.DrawLine(startPos, endPos, Color.red,5f);
//Debug.DrawRay(startPos, endPos, Color.green,2f);
Debug.Log(startPos.x.ToString() + "," + startPos.y.ToString() + "->" + endPos.x.ToString() + "," + endPos.y.ToString());
}
}
위와 같이 DrawLine 함수를 만들고 경로를 생성한 후 바로 호출 하면 된다.
public void MoveStart(){
//Debug.Log("MoveStart");
GetTargetPath(); // Path 를 가져 오자.
DrawLine();
StartCoroutine(MoveCar()) ;
}
실행해 보면 위와 같이 가야 할 경로가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실행시 Gizmos 를 클릭하여야 경로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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