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rsina 란?
게임을 만들수 있게 해 주는 파이썬 라이브러리 입니다.
Ursina 설치
더보기
pip install ursina
Ursina 사용법
1. 모듈 임포트
from ursina import *
2. 윈도우 만들기
app = Ursina()
3. 플레이어 만들기
player = Entity()
큐브모양의 오랜지색,y축 크기 2인 플레이어 만들기
player = Entity(
model='cube',
color=color.orange,
scale_y=2
)
4. 키보드 이동: d키이면 우측,a키 누르면 좌측 이동 시 update 에서 x축 y축 이동
def update():
player.x += held_keys['d'] * time.dt
player.x -= held_keys['a'] * time.dt
5. 스페이스키 일때 위로 이동 후에 0.25초 후에 아래로 이동하는 함수
def input(key):
if key == 'space':
player.y += 1
invoke(setattr, player, 'y', player.y - 1, delay=.25)
키값이 입력 되었을 때 space 인지 판단 하여 y축으로 1 이동
6. 게임 실행
# 게임 실행하기
app.run()
결과
반응형
'프로그래밍언어문법 > 파이썬 게임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기초] 가위 바위 보 게임만들기 (0) | 2023.07.07 |
---|---|
[파이썬기초] 날짜 계산하기 (0) | 2023.07.07 |
[파이썬기초] 주사위 던지기 게임 만들기 (0) | 2023.07.06 |
[파이썬기초] 단어채우기 게임 (0) | 2023.07.06 |
[파이썬 게임프로그래밍] Ursina 를 이용한 2D 게임 만들어 보기 (0) | 2022.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