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메타버스 프로그래밍/게더타운

1. 메타 버스의 개념

파아란기쁨1 2022. 12. 7. 15:11
반응형

1. 메타버스의 정의

  • 사회적 연결에 중점을 둔 3차원 가상세계의 네트워크
  • 가상 우주의 지속적이고 공유되는 3차원 가상공간(로블록스)
  • 사회적영향을 가진 경제 체계를 기반으로 참여자들이 동등하며 공통된 경험을 할 수 있는 실시간 3차원 소셜미디어
  • 나와 같은 물리적 공간에 있지 않은 다람 사람들과 함께 만들고 탐색할 수 있는 가상공간의 집합(메타)
  • 실제 현실과 디지털 현실을 융합하여 만든 가상공간으로 물리적으로 지속적이며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
  • 아바타가 정치,경제,사회 문화 활동을 하는 3차원 가상세계

종합하면 '현실 세계와 연결되어 있으며 사회,정제,정치,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3차원 가상세계' 라고 할 수 있다.

 

2. 메타버스의 분류

출처: http://aihumanities.org/ko/archive/webzine/?vid=54

두 축(증강-시뮬레이션,외적-사적)을 기준으로 메타버스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라이프로깅(Life Logging), 거울 세계(mirror World),가상세계(virtual worlds) 으로 분류 할 수 있다.

 

1. 가상세계(virtural worlds)

가상세계는 제페토(Zepeto), 이프랜드(ifland) 와 같이 다중 사용자 접속을 지원한다.

2. 거울세계(Mirror Worlds)

거울세계는 현실 세계를 가상공간에 구현한 것이다.

3. 라이프로깅(Lifelogging)

라이프로깅은 삶의 기록이며 개인의 일상경험을 pc나 스마트폰등 기기를 활용하여 기록및 저장하고 공유하는 활동을 말한다.

4.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은 현실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마치 실제하는 것처럼 보여주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다.

 

 

 

참고)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나만의 세상

반응형

'메타버스 프로그래밍 > 게더타운'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게더타운 기본 사용법  (0) 2022.12.08
5. 게더타운과 공간  (0) 2022.12.08
4. 가상경제  (0) 2022.12.08
3. 가상공간 구현  (0) 2022.12.08
2. 메타버스 플랫폼  (0) 2022.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