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메이커 기능을 활용하여 빈공간에 원하는 데로 공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자.
1. 맵메이커 열기
Build Tool -> Edit in Mapmaker 클릭하여 맵메이커를 띄운다.
2. 새로운 공간 만들기
1. Create a new room 을 클릭하여 새로운 공간을 만들자.
2. 새로운 공간명을 입력후 엔터 후 Create a blank room 을 선택해서 빈공간을 만들자.
3. Update background 에서 Draw your own background 를 클릭하자.
3. 벽 만들기
1. Walls 를 선택 하여 벽을 만들 위치를 드래그 하여 벽을 만든다.
2 지우고 싶다면 왼쪽 지우개 아이콘을 선택하여 드래그 하면 드래그 한 위치는 삭제 된다.
4. 바닥 만들기
1. Floors 를 선택하여 바닥을 색칠 한다.
5. 공간입장 위치 정하기
spawn의 의미는 어떤 결과를 낳다 이다. 게더타운에서는 캐릭터가 공간에 입장하는 위치를 설정하는 것으로 이해 할 수 있다.
1. Tile Effects 를 선택 후 Spawn 을 클릭하여 위치를 생성한다.
만약 Tile Effects 가 보이지 않는다면 처음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선택후 새로 만든 방으로 이동한다.
6. 다른 방으로 이동하기
1. 원래 있던 방을 선택하여 Tile Effects를 선택 후 Portal 선택하여 생성
2. Portal to a room 선택 후 만들어진 방을 선택
3. 이동할 위치를 클릭하여 포탈을 생성하자.
7. 통과할 수 없는 벽 생성하기
기본적으로 벽을 만들었을때 통과가 된다.
1. Tile Effects 에서 Impassable 선택해서 해당 위치를 마킹해 주자.
8. 특정 구역을 개인영역으로 지정하기
특정 위치에서만 서로 연결되어 화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개인 영역을 만들어 보자.
1. Tile Effects -> Private Area 선택 후 Create New Area 선택하여 이름 생성
2. 드래그 하여 개인영역지정
3. 해당위치로 이동했을 때 주변은 어둡게 변한다.
9. 전체 방송영역 만들기
1. Tile Effects -> Spotligth 클릭하여 생성
2. Objects - More Objects 클릭 하여 Professional Event - Spotlight indicator 선택하여 영역에 표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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