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블럭형코딩/스크래치

04. 생쥐를 잡아라

파아란기쁨1 2021. 7. 13.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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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반복 구조와 선택 구조를 게임에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 합니다.

- 스프라이트 끼리 닿으면 게임을 종료하는 방법을 이해 합니다.

 

프로젝트 실행내용]

1. 무대 배경이 무작위로 선택이 됩니다.

2. 방향기로 고양이를 움직이며 생쥐를 잡아 봅니다.

3. 고양이가 야옹 소리를 내며 생쥐를 잡으면 생쥐가 사라집니다.

 

https://scratch.mit.edu/projects/489870580/

 

https://scratch.mit.edu/projects/489870580/

 

scratch.mit.edu

 

프로젝트 작성하기

1. 방향키로 움직이는 고양이 만들기

- 기존에 있던 고양이 삭제 후 Cat 2를 선택해 추가 후 다음과 같이 코딩

2. 소리내는 고양이

- 소리 선택하기

3. 움직이는 생쥐 만들기

- 스프라이트를 Mouse 1 을 선택 후 다음과 같이 코딩

 

4. 방향을 변경하는 쥐

- 수시로 방향을 바꿔서 이동하도록 해 보자.

5. 고양이에게 잡히면 종료하기

 

 

연습문제1) 배경을 3개 선택하여 게임이 끝날때까지 1초 단위로 무작위로 배경을 바꿔 보세요.

 

연습문제2) 고양이를 방향키가 아닌 마우스를 이용해 움직일 수 있도록 코딩을 해 보세요.

 

 

C언어로 무한 반복 하면서 숫자를 입력 받다가 0 이 들어 오면 멈추기 

더보기
int main(){
	int a; //입력 받는 변수
    while(1){ //무한반복
    	scanf("%d",&a); //숫자 입력 받기
        if(a==0){ // 만약에 a가 0이라면
        	break; //반복문 종료
        }
        printf("%d\n",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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