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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 반복 구조와 선택 구조를 게임에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 합니다.
- 스프라이트 끼리 닿으면 게임을 종료하는 방법을 이해 합니다.
프로젝트 실행내용]
1. 무대 배경이 무작위로 선택이 됩니다.
2. 방향기로 고양이를 움직이며 생쥐를 잡아 봅니다.
3. 고양이가 야옹 소리를 내며 생쥐를 잡으면 생쥐가 사라집니다.
https://scratch.mit.edu/projects/489870580/
프로젝트 작성하기 |
1. 방향키로 움직이는 고양이 만들기
- 기존에 있던 고양이 삭제 후 Cat 2를 선택해 추가 후 다음과 같이 코딩
2. 소리내는 고양이
- 소리 선택하기
3. 움직이는 생쥐 만들기
- 스프라이트를 Mouse 1 을 선택 후 다음과 같이 코딩
4. 방향을 변경하는 쥐
- 수시로 방향을 바꿔서 이동하도록 해 보자.
5. 고양이에게 잡히면 종료하기
연습문제1) 배경을 3개 선택하여 게임이 끝날때까지 1초 단위로 무작위로 배경을 바꿔 보세요.
연습문제2) 고양이를 방향키가 아닌 마우스를 이용해 움직일 수 있도록 코딩을 해 보세요.
C언어로 무한 반복 하면서 숫자를 입력 받다가 0 이 들어 오면 멈추기
더보기
int main(){
int a; //입력 받는 변수
while(1){ //무한반복
scanf("%d",&a); //숫자 입력 받기
if(a==0){ // 만약에 a가 0이라면
break; //반복문 종료
}
printf("%d\n",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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