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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프로그래밍/로블록스

2. 장애물 사라지게 만들기

파아란기쁨1 2023. 11. 14.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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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장애물이 일정 시간동안 나왔다 사라졌다를 반복하는 블럭을 만들어 보자.

플레이어는 이 블록이 사라지기 전에 다음 블록으로 이동해야 한다.

 

https://thinkmath2020.tistory.com/4415

 

1. 장애물 게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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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math2020.tistory.com

위에서 만든 프로젝트에서 블럭을 일정시간동안 사라졌다 보였다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해 보자.

local platform = script.Parent  --현재 스크립트의 부모 객체를 가져온다.

local function visibleToggle(visible)
	-- 객체를 숨겼다 보였다 하도록 처리하자.
	platform.CanCollide = visible
	if visible then
		platform.Transparency = 0	--불투명하게 처리
	else
		platform.Transparency = 1	--투명하게 처리
	end 
	
end

visibleState = true

while true do
	visibleToggle(visibleState)
	visibleState = not visibleState	-- 상태를 true와 false를 변호나
	wait(5) -- 5초에 한번씩
end

위와 같이 스크립트를 만든 후 나타났다 숨겼다 할 수 있도록 처리하고 싶은 객체 아래에 다음과 같이 붙여 주면 된다.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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