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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프로그래밍/로블록스

3. 밟으면 Player가 죽는 블럭 만들기

파아란기쁨1 2023. 11. 15.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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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를 위해 다음과 같이 블럭을 하나 생성하여 dieBlock 로 만든다.

 

 

해당 dieBlock 에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하자.

local dieBlock = script.Parent -- dieBlock 객체 할당

local function diePlayer(otherObject)
	
	local other = otherObject.Parent
	--FindFirstChild() 함수를 통해 휴머노이드 객체를 찾는다.
	local humanoid = other:FindFirstChild("Humanoid")
	
	if humanoid then
		-- 만약 player 라면 
		--player 를 die 시키자.
		humanoid.Health = 0 
	end
	
end

dieBlock.Touched:Connect(diePlayer) --dieBlock에 객체가 닿았을 때 diePlayer 함수를 실행시키자.

 

실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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