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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수학/4-1

4학년 1학기 - 다섯자리 수

파아란기쁨1 2019. 11. 28.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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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4학년

- 수와 연산 : 큰수,곱셈과 나눗셈,분수의 덧셈과 뺄셈,소수의 덧셈과 뺄셈

- 규칙찾기

- 도형 : 평면도형의 이동,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

- 측정 : 각도

- 막대그래프,꺽은선 그래프

 

3학년때까지는 세자리수 까지 배워 봤는데요.

오늘은 네자리 수와 다섯자리 수에 대해 배워 볼께요.

100 이 세개이고 10이 3개 인것을 330 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거예요.

그러면 100이 10개 이면 1000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러면 1000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330 을 삼백삼십이라고 읽었던것 처럼 십백 이라고 읽으면 될까요?

100이 10개인 1000은 천이라고 읽습니다.

그리고 1000 이 2개인 것을 2000 이라고 적고 이천이라고 읽습니다.

그러면 1000 이 10개인 것을 10000 이라고 적는 것은 이해 되시죠?

이것 역시 십천이라고 읽지 않고 만 이라고 읽습니다.

10000 이 2개인 것을 20000 이라고 적고 이만이라고 읽습니다.

 

그렇다면 단위가

1(일),10(십),100(백),1000(천),10000(만) 과 같이 되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다음의 수를 읽어 보세요.

 

32145

 

정답)

더보기

오른쪽 부터 단위가 일,십,백,천,만 으로 되기 때문에 왼쪽부터 만,천,백,십,일 단위로 읽으면 됩니다.

따라서 위의 숫자를 읽을때

삼만이천(일은 생략합니다)백사십오 

와 같이 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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