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교과수학/4-1

4학년 1학기-큰수 알아보기(억,조)

파아란기쁨1 2019. 12. 1. 22:26
반응형

초등 4학년

- 수와 연산 : 큰수,곱셈과 나눗셈,분수의 덧셈과 뺄셈,소수의 덧셈과 뺄셈

- 규칙찾기

- 도형 : 평면도형의 이동,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

- 측정 : 각도

- 막대그래프,꺽은선 그래프

 

지난시간에 천만단위의 수까지 알아 보았는데요.

2020/01/01 - [교과수학/4-1] - 4학년 1학기 - 큰 수 알아 보기

오늘은 천만보다 큰 수를 알아 보도록 할께요.

만단위가 넘어 가는 경우 4자리를 끊은 다음 다시 오른쪽부터 일,십,백,천 단위에 만을 붙여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다시 만단위를 만나는 경우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100,000,000 

이렇게 되면 만만이라고 읽어야 할까요?

이때는 1억이라고 읽습니다.

그 다음 0이 하나 더 붙으면 10(십)억

0이 하나 더 붙으면 100(백)억

0이 하나 더 붙으면 1000(천)억 으로 읽습니다.

만단위에서 끊어서 다시 오른쪽부터 일,십,백,천 단위에 만을 붙여서 사용했던 것과 같이

억 단위에서 끊어서 다시 오른쪽 부터 일,십,백,천 단위에 억을 붙여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음의 수를 읽어 보면 어떻게 될까요?

245,700,000,000

네 맞습니다. 이천사백오십칠억 이라고 읽습니다.

그러면 1억이 10000개 되면 만억이라고 읽을까요?

 

네 맞습니다. 또 다른 단위가 생기게 됩니다. 바로 1000억이 10개 있는 경우는 조 라고 합니다.

이때 부터 다시 또 일조,10(십)조,100(백)조,1000(천)조 와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1,234,245,700,000,000 을 어떻게 읽는지 답해 주세요.

 

정답)

 

더보기

천이백삼십사조이천사백오십칠억 이라고 읽습니다.

 

 

반응형